블랙박스 나 카메라 핸드폰 등의 저장 용량이 딸려서 마이크로SD or SD 카드 or 외장하드(이하 SD카드)를 샀는데 작동이 안된다. 그건 장비가 요구하는 저장 방식이 맞지 않아서가 대부분이고 기타 저장 용량이 기계가 요구하는 저장 용량 보다 많아서 이다(단 이건 제작사에서 64메가 까지만 사용하라 해서 꼭 64메가 이상 128메가를 사용할 수 없다는 건 아니다 다만 장담을 못할 뿐..
아직 많은 장비들은 Fat32 방식으로 포맷 된 저장장치를 요구한다. 하지만 이 Fat32의 포맷은 안정성과 호환성은 좋으나 속도가 매우 느리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
예를 들어 이 방식으로 녹화 한 뒤 컴퓨터로 옮기려 할 때 한국인의 인내를 시험하려 할 정도다(물론 그 정도로 느린 건 아니다. 외국인들의 경우 큰 불편을 느끼지 못한다)
그럼에도 이 방식을 사용하는 장비가 많은 건 아마도 저렴한 장비 제작 비용이 아닐까?! 잘은 모르겠다.
아무튼 이 방식으로 포맷을 하고 장비에 삽입하기 위해 컴퓨터의 이동 저장장치를 오른쪽 클릭하고 포맷 방식을 고르는데 NTFS와 exFAT는 보이는데 Fat32는 보이지 않는다.
그럼 당연히 Fat32로 포맷 할 수가 없고 따라서 SD카드는 쓸 수가 없다
왜 그럴까? 답은 요즈음의 컴퓨터나 핸드폰은 굳이 속도 느린 Fat32 방식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인식을 못하는 건 아니다.
내 컴퓨터에서 Fat32로 포맷 할 수 없다면 어찌 해야 할까?
해경 방법은 간단하다 인터넷에서 Fat32로 포맷 해주는 프로그램을 깔고 해당 프로그램으로 Fat32로 포맷하면 된다.
그 프로그램을 추천하자면 광고 없고 클릭하면 바로 구동되는 프리웨어 프로그램이 당연히 좋다
GUIFORMAT 프로그램 요놈이다
이 프로그램은 64메가 이상 대용량 SD카드에 아주 효과적이다
아래 링크를 추가 한다.
https://www.softpedia.com/dyn-postdownload.php/7d980fbff472da38e37252a7367d24dc/60f85707/3f6c3/4/1
*포맷할 때 포맷방식 이외의 사이즈(Allocation size)등은 뭔지 모르니까 건드리지 말자.
댓글 없음:
댓글 쓰기